교통사고 합의금 많이받는 방법 6가지

2022년 08월 23일 by 호외꾼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받는 방법 6가지 목차

지난 한해동안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만 해도 무려 203,130건에 달합니다. 이는 하루평균으로 계산한다면 매일 약 556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중에는 경미한 사고부터 사망사고까지 크고작은 교통사고를 다 합친 결과입니다. 교통사고가 난다면 결과적으로 피의자와 피해자로 나뉘게 되는데요 피해자의 신분으로 있을 때 교통사고 합의금을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설명하려 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후유증

 

 

교통사고 합의요령

교통사고 합의금

교통사고 합의금을 많이 받는방법에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본인이 피해자여야 가능한 부분이겠죠. 100:0까지는 아니더라도 당사자간에 과실이 적을수록 유리해지게 됩니다.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는 총 6가지 방법이 있으며 아래에서 하나씩 천천히 읽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치료를 잘 받아야 한다

교통사고 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합의보다는 본인의 몸을 먼저 치료하는게 우선입니다. 정형외과나 자생한방병원 등 본인의 상태에 맞게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후유증을 대비하여 자생한방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게 요즘 추세이기는 합니다.

 

성급한 합의는 피하자

첫번째 항목인 치료받는 것과 연관이 있는 부분입니다. 아직 치료를 다 받지도 않았거나 또는 본인도 모르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생길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들을 다 무시한채 합의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되면 추후에 보험사에가서 합의취소 되냐고 물어보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아니면 마지못해 내 돈을 내고 치료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가 있고요. 결국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성급한 합의를 한다거나, 몸에 대한 치료도 다 하지 않았는데 합의를 한다거나 하면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합의는 천천히 신중하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원하는 합의금을 보험사에 제시하기

이왕이면 언제언제까지 명확한 날짜를 명시하면서 합의를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을 전하는게 좋습니다. 피해자가 먼저 합의금을 제시한다? 보통은 보험사가 합의금을 피해자에게 제시하면서 떠보는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그만큼 반대로 우리는 성급히 합의를 하면 안된다고 앞전에 배웠습니다. 일단은 치료부터 받은 뒤에 의사의 소견과 본인의 몸상태를 체크 하면서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다면 그때가서 합의날짜와 합의금을 제시한 다음 해당 합의금 관련하여 리드하시면 됩니다.

 

 

보험사 담당자와는 짧고 굵게

보험사 담당자와는 많은 얘기를 나눌필요가 없습니다. 길게 대화해 봤자 불리함만 떠안게 되는 꼴입니다. 본인의 언변에 자신이 없다면 직접 대면은 최대한 피하시고 문자로 기록을 남겨두면서 얘기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합의 시기 정하기

3번째로 언급했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합의 시기 정하는 단계까지 오셨다면 치료는 어느정도 끝난 상태이고 본인은 합의를 할 의사가 있다라고 판단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상대 보험사에서는 피해자가 제시했던 합의금에 대해 어느정도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이고 이를통해 협상을 하기위해 꾸준한 연락을 취하게 될겁니다. 이때 상대 보험사가 제시한 금액이 어느정도 합당하다 생각되시면 합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건초기에 연락이 온다면 떠보는 것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구슬리시면 안되고요. 항상 멘탈 잘 잡으시고 치료부터 받고 나중에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합의금 계산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

작년 한해 교통사고 건수만 20만건이 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재작년, 3년전, 5년전 등 수없이 올라가다 보면 누적된 교통사고 건수만 수백 수천만건에 달할 겁니다. 그만큼 데이터가 누적되었을 거고요. 와중에도 법이 조금씩 바뀌었다는 변수가 있긴 하지만 2~3주의 염좌진단의 경미한 사고, 통원치료 등의 합의금은 이미 어느정도 통상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본인의 소득, 업무직종 등에 따라 달리지게 되며 이런 조목조목한 부분들은 일일히 따져간다면 상대측에서도 조목조목 반박을 할겁니다. 그러니 일을 크게 만들필요 없이 내가 결과적으로 얻은 손해는 총 000만원이다 라고 언급만 하면 됩니다. 굳이 긁어 부스럼 만들필요는 없으니까요.

 

 

✅ 다른 유용한 정보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계좌이체 착오송금 반환신청 방법(feat.예금보험공사)

은행업무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계좌이체인데요. 계좌이체를 할 때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가 은행마다 제각각이라 햇갈릴 때가 많습니다. 하여 계좌번호를 혼동하는 분들이 가끔

sooa-01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