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막 추출 및 다운로드 사이트 Best 3

2022년 08월 18일 by 호외꾼

    유튜브 자막 추출 및 다운로드 사이트 Best 3 목차

유튜브는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보통 자국의 영상을 시청하는데 있어서 자막기능을 사용하면 좀 더 펴하게 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외국의 영상을 시청하면서 해석이 불가능하거나 수월하지 못할 때 자막기능을 사용한다면 역시나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단 자막기능을 활용하더라도 독해능력이 부족하여 실시간으로 해석이 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유튜브 자막 추출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한 뒤 번역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방법

 

 

유튜브 자막 간단한 추출 방법

유튜브 자막 추출 방법 중 가장 손쉽고 간단한 방법은 유튜브 영상에서 직접 추출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추출하고자 하는 영상을 시청한 뒤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 아래 하단에서 점 세개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스크립트 표시를 클릭합니다.

 

영상에 설정된 자막들이 대본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전체드래그+복사후 메모장에다가 옮겨서 복사하면 손쉬운 자막 추출이 가능합니다.

 

 

Downsub 사이트 활용하기

유튜브 영상 자막 추출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Downsub의 경우 Youtube, VIU, Viki, Vlive 등에서 직접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무료 웹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대표적으로 SRT, TXT, VTT와 같은 모든 자막 형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모든 유형의 확장 또는 타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무설치를 통해 간단한 URL 복사 입력을 통해 손쉽게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ownsub 바로가기

 

1. 먼저 위 Downsub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아래 메인화면에서 내가 추출하고자 하는 유튜브 영상의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3. 마지막으로 다운로드할 자막 형식과 언어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Downsub에서는 거의 모든 국가의 언어를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 사용자가 애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Savesubs 사이트 활용하기

Savesubs의 경우 유해사이트로 이동하라는 팝업창이 뜨지만 유의하신다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 방법도 Downsub과 동일하며 만약 둘 중 한 곳의 사이트가 막히거나 접속이 되지 않을 때 즐겨찾기 해놓았다가 접속이 가능한 곳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avesubs 바로가기

 

1. 먼저 위 Savesubs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아래 메인화면에서 내가 추출하고자 하는 영상의 링크를 복사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정말 간편하죠? Savesubs의 장점 중 하나는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지속한다는 점입니다. 불편사항이나 오류들을 잡아줌으로써 이용자가 이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Downsub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입니다.

 

 

4K Download 사이트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사이트는 바로 4K 다운로드 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수백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동영상 자막 추출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사진, 릴스 및 해시태그 다운로드 , 유튜브 동영상 MP4 변환, Tiktok 영상 비디오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k의 경우 다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설치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수백만명이 이용하는 이유는 고화질인 4K로 영상을 추출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단순히 자막만 추출하고 싶다면 4k 보다는 Downsub이나 Savesubs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적 효율면에서 훨씬 좋긴 합니다. 자막 추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4K Download 바로가기

 

1. 자막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4k에서는 자막만 따로 추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자막이 포함된 영상을 같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할 영상의 포맷, 품질 그리고 다운받을 자막의 언어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자막 다운로드를 진행할 때 한가지 언어를 지원해주는 것이 아닌 복수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해당 영상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의 4개 언어 자막을 동시에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4k에서는 일일 30개 영상에 대해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려면 유료로 진행해야 하지만 하루 30개 영상은 충분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는 해당 언어를 습득하고 학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미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미드영상의 자막을 추출하여 공부하며 학습할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기술적인 분야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외국 영상이 도움이 되는 분들에게도 손쉬운 번역을 통해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각각의 이유로 영상 자막 추출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아래에서 관련 글을 더 읽어보세요!

 

 

광고 없는 유튜브(무료로 유튜브 프리미엄 효과 누리는 방법)

유튜브 사용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튜브의 생태계는 아무래도 광고수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양질의 영상을 시청하는 구독자들도 어느정도 광고를 보게끔하는 시스템을 지

sooa-0104.tistory.com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1

영상편집을 하거나, 일러스트, 포토샵, 블로그, 과제수행 등을 할 때 어떤 특정한 이미지가 필요한데 돌아다니는 사진을 함부로 쓰자니 저작권에 위배될까봐 무섭고, 돈 주고 구매하자니 아깝고

sooa-0104.tistory.com

 

 

일회용 이메일 생성 사이트 추천(만드는 방법)

이메일이란 다른말로 전자우편이라고 합니다. 지금처럼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우체국을 통한 우편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IT계열이 발달하면서 인터넷 활용도가 높아지고 수많은 대형 포털

sooa-0104.tistory.com